Quantum leap

퀀텀 리프, 대나무같은 성장을 기대하며……

제 2기 평신도 온라인 예수동행일기 제자훈련이 6주간의 아름다운 여정을 마치고 11월 21일 수료했습니다. 유 기성 목사는 영상 메시지를 통해 “어느 누구도 우리 안에 들어올 수 없지만 주님은 우리 안에 오셨습니다. 삶의 모든 영역에서 우리안에 계시는 예수님과 동행하는 여러분을 축복합니다. 동행일기를 쓸까 말까 고민없이 퇴로를 차단하면 갈등없이 마음이 편합니다. 퇴로를 차단하고 꾸준히 주님과 동행하는 자 만이 누리는 진정한 기쁨을 함께 누리기를 기대합니다.” 라며 축복했다.

퀀텀 리프(quantum leap)

양자도약, 즉 원자등의 양지기 에너지를 흡수해 다른 상태로 서서히 변화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 수준에서 그 속도로 변하는 것을 의미함

대나무

씨를 부리고 물과 거름을주고 정성과 관심을 쏟으며 한 해를 기다립니다. 아무런 변화도 없이….
보이지 않는 싹을 바라며 1년 2년을 기다립니다. 아무런 변화가 없어도…
3년이 지나도 고개를 내민 죽순 ‘30cm’ 그러나 4년이 되어도 ‘30cm’
‘이렇게 자라서 언제나 저 하늘에 닿을 수 있을까?’

그러나
심은지 5년째가 된 대나무는 눈에 띄는 성장 정도가 아니라 폭발적인 성장, ‘퀀텀 리프(quantum leap)를 합니다. 대나무 마디마다 ’생장점‘이 있어 하루에 1m 가까이 자라며 대나무 1시간 길이 생장속도는 소나무 30년 길이 생장에 해당합니다.

폭발적인 성장, ‘퀀텀 리프(quantum leap)

이것은 5년간의 뿌리 내림이 있어 가능한 일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땅속, 서로 얽히고설켜 지반을 움켜쥐듯 자란 뿌리, 이 뿌리가 있어 마디마디가 성장하고 강한 비 바람도 이기는 유연한 줄기를 뻗어올려 어느새, 저 하늘 끝에 닿을 만큼 자란 대나무를 만듭니다.

주님을 바라보는 예수동행일기

그 씨를 뿌린지 10년, 아무 것 없어보여도 예수님과의 동행은 우리안에 계속 자라고 있었습니다. 2020년 예수동행일기 가입자 107.161명, 참여 교회 수 1.842교회, 나뭄방 개설 숫자 11.160, 동행일기 누계일기 수 360만개…

예수동행일기를 통한 주님과의 아름다운 동행은 계속됩니다.

답글 남기기